결혼 준비를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 품목 중 하나는 바로 '이불'
신혼부부의 인테리어를 좌지우지하며 집 안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아이템이기도 한데요! 요즘은 혼수라고 해서 무조건 비싸고 두꺼운 이불만 고르는 것이 아니라, 계절과 생활 습관 따라서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고려하게 되는 추세입니다. 신혼부부이불은 무조건 집 장만과 동시에 이뤄지는 품목이니 알아두면 좋은 포인트와 인기 트렌드를 정리해 볼게요!
1. 신혼부부이불, 어떤 소재를 봐야 할까?
가장 기본적인 기준은 계절감 그리고 소재.
-봄, 가을용: 면 100%나 고밀도 순면 이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관리가 쉬운 장점이 있죠.
-여름용: 시원한 접촉 냉감 소재, 리넨, 모달 소재가 인기인데, 특히 냉감을 많이 쓰게 되는 계절인 만큼 폴리에틸렌 소재 100인 이불을 추천드려요!
-겨울용: 구스다운, 덕다운, 극세사 보온성이 뛰어난 소재를 선호합니다. 구스이불은 특히 혼수 1순위이죠.
2. 사이즈 선택?
신혼부부라면 보통 킹(K), 퀸(Q) 사이즈를 많이 고르죠. 두 사람이 덮어도 여유가 있어야 밤새 편안하게 잘 수 있으니까요!
침대 매트리스 크기에 맞춰 이불 사이즈를 꼭 체크해 보세요.
3. 디자인과 컬러는 집 인테리어와 맞추기
요즘은 신혼집 인테리어에 맞춰 이불 고르는 부부들이 많은데요. 크게는
화이트, 아이보리 계열 / 그레이, 네이비 계열 / 파스텔 톤 이렇게 나뉩니다.
최근에는 '호텔식 침구 스타일'을 선호하는 부부들이 많아, 화이트 톤에 고급스러운 라인 포인트가 들어간 디자인이 꾸준히 인기입니다.
4. 관리와 편리성이 좋아야 함
신혼 초반에는 집안일이 익숙하지 않다 보니(저 또한 그랬던..) 세탁이 편한 이불이어야 합니다. 전체 세탁이 가능한 워셔블 제품, 커버를 분리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보세요.
신혼부부이불은 단순 잠을 잘 때 덮는 물건이 아닌, 두 사람이 함께하는 생활의 시작을 의미하는 품목이기도 합니다.
가격보다는 실용, 건강, 인테리어 조화를 더 중시하는 트렌드이기 때문에 무조건 고가를 고를 필욘 없어요!
가장 현명하게 혼수 준비 해보시길 바랍니다.